제 5회 필하모니안즈서울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tnbenter 2015.10.14 10:28 조회 수 : 194

140426-5회-필하모니-포스터3차-앞(최종).jpg

 

2014. 04. 26(토) 오후 7:30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주 최 : 필하모니안즈 서울 오케스트라

주 관 : 사단법인 티앤비엔터테인먼트

후 원 : (주)FRONTIS

입장권 :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1만원

문 의 : 02)522-5973 www.tnbenter.com

예매처 : 인터파크 1544-1555 www.interpark.com

연 령 : 7세 이상

 

# 공연 소개

오는 4월 26일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제5회 필하모니안즈서울 정기연주회 ‘Spring Fever'가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세월호 희생자들과 유족들을 위로하는 마음으로 하이든 교향곡 중 ‘수난’을 연주할 예정이다.

주최측인 티앤비엔터테인먼트와 연주자들이 조의를 표하는 마음으로 공연의 수익금을 기부하기로 하였다.

이 연주를 주관하는 박태환 음악감독에 따르면 “ Spring Fever는 봄을 맞이하여 관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공연으로 기획했었다.

하지만 국가적 재난인 세월호 침몰사고로, 추모형식으로 바꿔 깊은 애도를 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또한 5월 4일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예정이던 “클래식&락심포니"는 8월 19일로 연기된다.

(문의 티앤비엔터테인먼트. 02-522-5973/ www.tnbenter.com)

 

 

# 주요 출연진 프로필

 

 

지휘자 / 주익성 (Dr. David Ik-Sung Choo)

탁월한 예술성과 타고난 음악성 그리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탐구하는 학문적 재능을 겸비한 지휘자 주익성 박사는 1992년 니콜라이 말코 덴마크 국제 지휘 콩쿠르에 입상하여 지휘자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 한∙중 수교 전인 1991년 북경의 중국 중앙교향악단 지휘를 필두로 서울시립교향악단을 비롯하여, 미국, 헝거리, 체코, 루마니아, 러시아 등 국내외 여러 교향악단을 지휘하여 국제적인 명성을 쌓아왔다. 남가주대 음대와 피바디 음대에서 지휘전공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한 그는 미국 전역에 분포한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로서 All ’A’학생만이 가입할 수 있는 파이 카파 파이(Phi Kappa Phi)에 선발되는 한편, 음악인으로서는 큰 영예 중 하나인 파이 카파 램브다 내셔널 뮤직 아너 소사이어티(Pi Kappa Lambda National Music Honor Society)에도 선발되어, 연주 활동 뿐 아니라 학문적인 능력도 인정받았으며, 영국의 세계음악인명사전에도 이름이 올라있다. 뿐만 아니라 피터 더 그래이트 아카데미 지휘상, 모슬리 체코 음악 지휘상, 만씨니 장학금, 알프레드 뉴만 장학금, 아스펜 지휘 장학금, 허브 알버트 음악장학금, 뱅크 오브 아메리카 음악상 등 수많은 상을 받았다. 미국의 워싱턴 메트로폴리탄 심포니 오케스트라, 워싱턴 솔로이스트 앙상블, 성남시립교향악단의 초대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 그리고 목원대학교 관현악과 조교수를 역임하였고, 서울예술의전당의 교향악축제에 2005년과 2006년에 지휘한 바 있는 그는 현재 동덕여자대학교 관현악과 조교수로 후배양성에 힘쓰고 있고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 전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해설 / 조용상

 

음악과 문학을 아우르는 폭넓은 지식을 가진 음악평론가 조용상은 국비장학생으로 영국 University of Manchester에서 수학 후 현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박사과정 중에 있다. 음악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음악전공이 아님에도 미국 쉐필드 대학 윤혜영 교수에게 작곡이론을, 그리고 파리 국립오케스트라 수석인 Michel Moragues에게 플룻을 지도받았다. 탁월한 문학적, 음악적 감성으로 김소월의 시를 영어로 옮겨 대만 국제 가곡제에 입상한 바 있으며, Strad, KBS FM등을 통해 음악평론가로서의 활동도 활발히 했다. 2007년에는 EBS FM '조용상의 Around the World' 코너를 통해 문학과 음악, 여행을 접목하는 새로운 시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조용상은 연주자로서의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는데, 2013년 실내악단 Pugnus Ensemble을 결성하여, 국회의장 초청 연주 등 실내악 연주자로 수회의 연주활동을 했다. 조용상은 현재 가천대학교, 글로벌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해양수산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자문위원, 사)티앤비엔터테인먼트 자문위원,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전문위원 ,한국타이어 계열 (주)FWS 투자자문사 고문, 필하모니안즈서울 오케스트라 단장을 맡고 있다.

 

 

 

콘트라베이스 성민제

 

성민제는 16세에 세계 권위의 ‘마티아스 스페르거 더블베이스 국제 콩쿨’과 러시아 샹트페테르부르그 ‘쿠세비츠키 더블베이스 국제 콩쿨’에세 연이어 우승을 차지하였고, 독일 ‘마르크노이키르헨 국제 콩쿨’에서 입상하는 등 세계 더블 베이스계의 핫 이슈이다. 음악가 안네 소피무터, 막심 벤게로프, 데니엘 호프 등과 함께 미국 카네기 홀에서 공연을 하여 공식적인 미국무대에 데뷰를 성공리에 마침과 동시에 독일 하이부른에서 ‘뷔텐베르크 킴머 오케스트라’와 독일에 데뷔하였다.

또한 독일 메이저 음반사인 도이치 그라모폰과 음반을 준비하면서 독일 뷰텐베르크 챔버 오케스트라와 협연과 동시에 음반녹음을 하였으며, 2009년 4월 첫 번째 반 <Flight of the Double B 더블베이스의 비행>이 독일 도이치 그라모폰(DG) 레이블로 발매되었다.

현재 성민제는 세계의 베이스 별들이 모여 1996년에 창단된 국제 더블 베이스 앙상블 ‘바이오나 아모로사’에 리더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클래식 영화 ‘앙상블’로 영화배우로써 새롭게 시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바이올린 김혜론

 

바이올리니스트 김혜론은 오스트리아 린쯔 브루크너시립음악대학교(Anton Bruckner Privatuniversitȁt)를 졸업 후 미국 뉴욕에서 뉴욕대학교 음악대학원 (New York University)에서 석사과정을 졸업하였다. 일찍이 서울시립소년소녀 합창단원으로 활동하며,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공부하고, 오스트리아에서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받았다.

Korean-Austrian Orchestra, Junge Philhamonie Wien, Wiener Jeunesse orchester 단원으로 활동했으며 Cyprus Youth Orchestra 악장역임, 오스트리아 린쯔 Camerata St. Pantaleon - Erla Orchestra 부수석으로 활동하며 Vivaldi의 “Concerto Grosso” Violin Duo concerto를 협연하여 오스트리아 지역신문에 (Oberösterreich landeszeitung) 호평을 받았다. 또한 다년간 Leonid Sorocow 교수 지도아래 크로아티아에서 열리는 LAUS Dubrovnik Summer Music Festival 에 참가 및 연주하여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쌓았다.

미국 뉴욕대학교(New York University)에서 강사(Adjunct Faculty)를 역임하였다.

실내악에도 관심을 갖고 뉴욕대 출신연주자들과 NYU 트리오를 구성하여 세종 체임버홀에서 열린 비영리 사회단체 Yourway 장애인기금마련 음악회 그리고 세종아카데미 해설이 있는 “Lunch Concert-Tango” NYU Trio 강의 및 연주 세종 체임버홀 귀국독주회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필하모니안즈 서울 오케스트라 PhilHarmonians Seoul Orchestra

 

Phil Harmonians는 음악 애호가들의 열망에 의해 태어난 순수민간교향악단이다.

순수한 클래식 음악 연주를 지향하며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와 견줄만한 연주력을 함양함을 목적으로 한 단체이다.

바로크음악과 고전음악을 주 레퍼토리로 한 필하모니안즈 서울은 2013년 창단음악회부터 오케스트라 연주자들에 대한 최정상급 대우와 한 공연에 두 개 이상의 교향곡들을 선보이며 클래식음악계에 커다란 센세이션을 몰고 왔다.

꾸밈없는 순수한 음악으로 청중에게 진정한 감동을 전하고 흙 속의 진주와 같은 숨은 인재를 발굴하여 그들이 우수한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자그마한 마중물이 되고자 한다.

 

 

 

 

# 프로그램

 

1부

W. A. Mozart - Divertimento in D major KV 136

K. D. von Dittersdorf - Concerto for Double Bass and Orchestra - 콘트라베이스 성민제

 

INTERMISSION

 

A.Vivaldi - The Four Seasons, Spring in E major, RV.269 -바이올린 김혜론

J. Haydn - Symphony No. 49 in F minor "La Passione"